회사소개

PR센터

뉴스 및 미디어에 노출된 한일고속의 소식과 보도자료, 광고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수~제주 여객선 골드스텔라호, 비상훈련 및 구명뗏목 투하시험 실시

2015-12-07

한일고속(대표 최석정 www.hanilexpress.co.kr)은 지난 9월 15일 운항을 시작한 여수-제주 카페리 골드스텔라호의 비상훈련 및 구명뗏목 투하시험을 11월 16일 오전 9시 30분 골드스텔라호에서 실시했다.
 
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수산청에서 주관하고 한일고속이 참여하는 이번 비상훈련은 취항 2개월을 맞이하여 골드스텔라호의 안전성을 재점검하고 위기상황 시 선원들의 능숙한 조치와 대처능력을 확인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이번 훈련은 비상상황을 가정한 대처훈련을 실시하고 실제로 구명뗏목을 바다에 투하하여 작동 여부까지 점검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16일 비상훈련 및 구명뗏목 투하시험과 관련하여 한일고속 최지환 부사장은 “골드스텔라호가 취항 2개월만에 여수시민을 포함, 31,000명 이상이 이용할 정도로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셔 감사하다”라며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높은 만족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일고속은 지난 2014년 완도-제주 간 한일카훼리1호의 정기 선박검사를 시행하면서 국내 최초로 선내 구비 구명뗏목 40개를 모두 바다에 터뜨려 작동 여부를 점검한 바 있다. 골드스텔라호 이외에도 완도-제주 항로에서 제주 가는 가장 빠른 쾌속선 블루나래호, 안전한 승선감의 한일카훼리1호, 추자도를 경유하는 레드펄호 등 다양한 종류의 카페리 4척을 운항하고 있다.

매체 보기  (기사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 체 명 보도일자 기사제목
kbc광주방송 2015-11-17   여수-제주 여객선, 비상 탈출 훈련 실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