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PR센터

뉴스 및 미디어에 노출된 한일고속의 소식과 보도자료, 광고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상]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 우수선박, 실버클라우드 선정

2019-12-18

■2019년도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 우수선박, 실버클라우드 선정



.
.
.
부문별 우수선박으로는 일반·고속선 부문에서 한솔2호(통영-당금), 쾌속·초쾌속선 부문에서 코리아킹호(인천-백령), 카페리여객선 부문에서 실버클라우드호(제주-완도),
차도선 부문에서 새섬두레호(율목-팽목), 평화훼리11호(녹동-거문) 2척, 보조항로 부문에서 개야훼리호(군산-개야도)가 각각 선정되었다.

 
  해양수산부는 해상교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11년부터 2년마다 전체 연안여객선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한 선사 및 선박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4월부터 11월까지 132척의 연안여객선과 54개 선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전문조사기관이 주관하여 선박 승선 모니터링과 이용객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선박 승선 모니터링은 전문 조사원이 발권부터 승선, 화물선적, 출항 및 운항, 시설 안전관리 및 청결 여부 등을 계량화된 지표로 평가한다. 또한, 이용객 설문조사는 여객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응대서비스와 운항서비스, 환경 및 시설서비스, 안전서비스와 이용편익 등을 평가한다.


  해양수산부는 모니터링 및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적으로 우수선사와 부문별 우수선박을 선정하였다.
.

.
.

[참고: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