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FAQ (자주 묻는 질문)

한일고속페리와 한일고속버스 이용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하였으니, 궁금하신 점을 보다 쉽고 빠르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 으시다면, 1:1문의하기 또는 전화(1688-2100)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분류를 선택해주세요.
29

음식물 선내 반입이 가능한가요?

답변
음식물의 선내 반입을 제한하는 규정은 없으나, 다른 승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음식물의 경우 운항 도중 선내에서 드시지 않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28

여객선 결항으로 손해가 발생했을 때 보상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결항에 따른 손해는 여객운송약관에 따라 처리되고 있습니다.
27

반려동물도 승선 가능한가요?

답변
반려동물이 머리부터 꼬리가 들어가는 반려동물용 케이지 안으로 들어가고 운항 중 케이지 밖으로 반려동물을 꺼내지 않을 경우 선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이때 각 선박의 기본객실만 이용 가능하시며 주변 다른 승객이 이를 양해하지 않을 경우 로비나 갑판 등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케이지에 들어가지 않는 크기의 반려동물일 경우 차량 안에 반려동물을 두실 수 있습니다. 단, 안전상의 이유로 여객은 차량에 남아계실 수 없습니다. 
26

선내에 휴대하여 승선할 수 있는 무료 개인 휴대품의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연안여객선 운송약관에 의해 여객 당1인당 중량이 15kg 이하이며 가로+세로+높이의 총합이 150cm 이하인 물품을 휴대할 수 있으며, 이외 추가로 휠체어와 유모차도 선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공인기관에서 증명서를 발행한 시각 장애인 인도견 및 청각 장애인 보조견도 여객의 휴대품으로 인정됩니다.
25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습니다.

답변
현금영수증은 승선당일 매표소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예매상태에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이용하신 경우 라면 발매번호 (예 140729-8972-00000)를 알려주시면 현금영수증 등록가능합니다.
24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답변
여객운임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여객운송의 경우 소비자에게 용역을 제공(최종소비자로 간주)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련 부가가치세를 공제받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차량선적 세금계산서는 선적 후 하역회사에 신청하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완도 : 한일운송 061.554.3265 * 제주 : 동광해운 064.751.3232  * 여수: 석포물류 061.664.3015
23

서울에서 완도까지 가는데 얼마나 거리나요?

답변
서울~완도 고속버스 이용 시 5시간 10분 정도 소요되며, 승용차 이용 시엔 고속도로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2

제주-완도 간 선박을 이용하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
운항거리 90km인 제주~완도 항로는 제주~내륙 항로 중 가장 짧은 노선입니다. 쾌속선 블루나래호는 1시간 40분, 한일카훼리1호는 2시간 50분, 레드펄호는 추자도를 경유하여 4시간 소요됩니다.
21

차를 가지고 가면 여객표는 공짜인가요?

답변
여객운임과 차량운임은 별도입니다.
20

증빙을 위해 승선권 구매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답변
승선권은 영수증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선권을 보관하지 않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카드 결제 고객은 카드매출전표를, 가상계좌 결제 고객은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여 드립니다. 매표창구에서 현금으로 승선권을 구매하신 고객은 승선권의 발매번호를 알려주시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여드립니다. 영수증과 현금영수증 발급은 실제 승선이 확인되는 시점부터 가능하여, 승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가능합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