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FAQ (자주 묻는 질문)

한일고속페리와 한일고속버스 이용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하였으니, 궁금하신 점을 보다 쉽고 빠르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 으시다면, 1:1문의하기 또는 전화(1688-2100)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

차량을 선적할 경우 운전자는 무료인가요?

답변
차량을 선적비용과 운전자의 여객 비용은 별도입니다.
또한 차량 요금은 할인 대상이 없습니다. (장애인 차량 포함)
9

선박을 이용하려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여객선 터미널 주소가 궁금합니다.

답변
터미널 바로가기 링크(http://www.hanilexpress.co.kr/carferry/terminal)
완도여객선터미널 3부두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9)
여수엑스포여객선터미널 (전남 여수시 엑스포대로 320-66)
제주연안여객선터미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111) : 블루나래 2부두, 골드스텔라 4부두
제주국제여객선터미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191) : 실버클라우드 6부두, 송림블루오션 7부두
8

선박 탑승에 신분증이 꼭 있어야 하나요?

답변
여객선 승선권 전면 전산화에 따라,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으면 승선이 불가능합니다.
연안여객선터미널 내에 무인민원발급기(주민등록등, 초본)가 설치되어 있으나 기기 결함에 따른 사용 불가함을 예상해서 최대한 출발지에서 준비하여 오시면 편리합니다.

※ 신분증 인정 범위
일반성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중고등학생 : 주민등록증, 학생증, 청소년증 등
초등학생 : 여권,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건강보험증 등
외국인 : 외국인등록증, 여권 등
주의사항 : 신분증 복사본, 스마트폰 캡쳐 사진 불가
7

영수증 및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답변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는 탑승전 발급이 불가하며, 탑승 당일 매표소에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여객승선권의 경우 영수증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의 경우 차량 선적비용에 대해서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6

반려동물과 함께 승선할 수 있나요?

답변
한일고속페리는 1인당 1마리의 반려동물(케이지에 넣어)과 함께 승선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선박별 규칙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반려동물 서비스 바로가기 / http://www.hanilexpress.co.kr/event/progress/75)

※ 반려견 동반 규칙
- 케이지 지참 필수(반려견 유모차, 슬링백은 탑승 불가)
- 실버클라우드 2인 의자석 예매 / 골드스텔라 펫룸 예매 / 송림블루오션 2등객실 (반려견 탑승 요금 없음)
- 대형견의 경우 목줄과 입마개를 지참할 경우 승선시 걸어서 이동가능(케이지는 필수)
- 펫존 이용 시 실버클라우드 3천원 (1마리당)
- 반려견을 차에 두고 내리실 수 있으나, 운항중에는 차량에 가볼 수 없습니다.
- 1인 탑승시 반려견이 1마리 이상인 경우 차량에 보관하시거나 저희 직원에게 케이지에 넣어 맡겨 주셔야합니다. (객실 이동 불가)
5

모든 화물차는 계근증명서를 제출해야 되나요?

답변
1톤 이상의 적재화물차는 당일 날짜가 표기된 계근증명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각 터미널 근처 계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완도 계량증명소 : 완도 전남 완도군 완도읍 군내리 1255 / 여객선터미널 3부두  (주간 운영, 야간운영 23:00 부터~)
  • 여수 계량증명소 : 전남 여수시 엑스포대로 320-66 / 여수 엑스포여객선터미널 뒤편 (야간 운영)
  • 제주 계량증명소 : 제주시 임항로 94 / 제주항 2부두 근처 롯데리아 옆 SK천마주유소 (06:00~18:00)
4

BMW 차량을 선적하려면 별도의 서류가 필요한가요?

답변
BMW차량의 경우 선적시 ‘안전진단확인서’ 또는 ‘리콜비대상차량 스티커’를 당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서류는 BMW 대리점 및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 BMW 공식홈페이지에서 차대번호로 해당 서류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서류제출 제외대상 차량 : 미니쿠퍼, BMW바이크
3

생일쿠폰은 언제 발행되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① 생일쿠폰은 홈페이지 가입 이후, 입력하신 생일 일주일전 자동 발행 됩니다.
※ 생일쿠폰 유효기간 : 발행일로부터 90일

② 생일쿠폰 사용법은 로그인 후, 편도 예매로 진행해야 쿠폰 사용 가능하며, 선박별로 일반객실(2등, 3등객실)만 적용 가능합니다.
사용 후에는 취소하더라도 쿠폰은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 여객 편도 요금만 50% 할인되며, 차량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선박이 결항되면 어떻게 알려주시나요?

답변
결항 시 예매 고객에게 문자 안내 한 후 개별연락 드립니다. 수수료 없이 전액 취소 해드리며 원하시는 경우 다른 선박이나 다른 항차로 변경 안내해 드립니다.
온라인에서 자체 취소 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결항 시 안내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선박운항 여부는 운항통제실, 해경, 선사와 함께 결정하며 출발 당일 기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오토바이, 자전거 예매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답변
① 오토바이는 전화 예매만 가능합니다. (대표번호 1688-2100)
② 자전거는 골드스텔라, 실버클라우드 대당 3,000원을 당일 매표소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 자전거 참고사항 : 송림블루오션 무료 선적, 20대이상 단체인 경우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