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FAQ (자주 묻는 질문)

한일고속페리와 한일고속버스 이용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하였으니, 궁금하신 점을 보다 쉽고 빠르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 으시다면, 1:1문의하기 또는 전화(1688-2100)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분류를 선택해주세요.
19

중복할인이 가능한가요?

답변
온라인 예매 혜택 제도인 '한일고속 홈페이지 예매시 여객요금 5% 할인' 을 제외하고,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
18

기간에 따라서 여객운임이 차이가 있나요?

답변
여객운임은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주말(토, 일요일), 공휴일 및 특별수송기간 (여름 성수기 약 20일, 설날 및 추석 연휴)+ 일주일까지 10% 할증 적용됩니다. (승선일 기준) 차량 및 화물운임은 평일(월~토)요금과 휴일(일요일,법정공휴일,항운노조창립일)요금으로 구분됩니다.
15

완도 버스터미널에서 완도여객항까지의 거리는 얼마나 되나요?

답변
완도버스터미널에서 완도여객선터미널까지는 도보로 약 20분 내외가 소요되며, 택시로는 5분(기본요금)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11

차량세금계산서를 발급받고 싶은데요?

답변
차량선적 세금계산서는 하역회사에 신청하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완도출발 : 한일운송 061.554.3265 
* 제주출발 : 동광해운 064.751.3232
* 추자출발 : 064.712.7622
* 여수출발 : 064.751.3232
10

장애인 차량은 할인이 되나요?

답변
장애인 차량에 대해서는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여객에 대한 할인만 가능하며, 매표창구에서 복지카드를 제시하시면 등급에 따라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인터넷으로 차량예약을 할 수 있나요?

답변
승용차∙승합차와 1톤차량만 온라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화물차량 및 오토바이 등은 전화로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번호:1688.2100
* 하역회사: 제주출발 동광해운 064.723.6996, 완도출발 한일운송 061.554.7236, 추자출발 한일해운 064.742.7622, 여수출발 석포물류 061.664.3015
8

차량을 선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차량과 함께 먼저 해당 부두에 진입한 후, 차량사무소에서 차량 수속을 합니다. 운전자가 차량을 배에 선적 하고 나면, 일행과 함께 여객터미널로 이동하여 여객 수속을 하고 승선하시면 됩니다.
7

자건거를 가지고 탈 수 있나요?

답변
모든 한일고속페리에  자전거 선적이 가능합니다. 선박별 선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버클라우드호, 레드펄호, 골드스탈라호, 블루나래 화물창고(차량선적하는곳) 앞 쪽에 묶어 놓으시거나, 선박 갑판등에 가지고 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예약없이 선적 가능합니다. * 블루나래호 1회 운항 시 20대가 한정 선적되므로, 이용전 전화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번호) 1688.2100

+ 2019년 4월 1일부터  골드스텔라, 실버클라우드호 자전거 선적은 1대당 3,000원 부과됩니다.

 
6

홈티켓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거죠?

답변
승선권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 홈티켓은 바로 개찰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금할인 증빙이 필요없는 정상요금 승선권에 대해서만 홈티켓 출력이 가능합니다. 경로, 소아, 장애, 제주도민, 완도군민 등 현장 확인이 필요한 할인운임 결제 승선권의 경우에는 예매증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승선 당일 예매증이 없어도 매표소에서 신분증 제시 후 승선권 교환이 가능합니다.
※ 여수출발의 경우(전체) 홈티켓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5

홈티켓이 무엇인가요?

답변
홈티켓은 인터넷 예매 고객이 집 등에서 사전에 출력할 수 있는 승선권으로, 승선일에 홈티켓을 지참하시면 매표창구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개찰구를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홈티켓은 1회에 한하여 출력할 수 있으며, 홈티켓을 분실했을 경우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확인하여 승선권을 발급받으면 예매하신 일정으로 한일고속페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2 3